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며, 나름 블로그가 지저분해지는걸 막아보고자 다른건 절대 안해야지!! 생각했었는데... 하다보니 가독성 떨어지게, 너무 심하게만 안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ㅋㅋㅋ 그리고 애드센스 여러개 넣을자리에 대체한다는 생각으로 다른거 하나씩 넣으면 되는거니까!!

다음 애드핏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cpm수익이 애드센스보다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이기 때문이다. 보통 애드센스로 재미를 보는 블로거들은 방문자가 꽤 나오거나 오랫동안 운영하면서 자신들만의 노하우가 있는 경우인데, 나는 시작한지도 얼마 안되고, 방문자수도 많지 않을뿐더러(현재 하루 200명이하) 노하우도 갖고있지 않기때문에ㅠㅠ 애드센스는 현재 하루에 한 두클릭씩만 나와도 좋은거고, 대부분 cpm수익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cpm수익은 광고를 달아만 놓아도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이나 횟수로 발생하는 수익이고(그렇기에 수익이 낮음), cpc수익은 광고가 실질적으로 클릭되었을때 발생하는 수익이다.


어쨌든 그러해서 나는 애드핏을 신청했고, 승인되어 현재 사용중이다. 심사에는 하루정도가 걸려 빠른편이고, 애드센스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사용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거 같다.

나는 포스팅 영역에는 글 하단에 달리게끔 해놓았다. 참고로 애드핏은 아직 반응형 배너가 없기때문에, 티스토리 모바일웹을 사용하지 않으면 가로로 긴 배너는 잘릴수 있어, 정사각형의 작은배너(250이였나?)를 사용하고있다. 하단에는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달아놓았는데, 실질적으로 광고가 뜨는 횟수가 많지 않은거 같아 하단에 달리게끔 해놓았다.

약 3일정도 사용해본 결과, 첫날부터 수익이 있다는데에 먼저 놀랐고, 애드센스 같은 경우에 cpm수익이 대부분 0.01로 약 10원;;이 대부분인데, 다음은 첫날에 54원으로 훨씬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물론 아직 확정이 아닌 예상적립금이긴 하지만 말이다. 그리고 1클릭으로 cpc 수익도 생겼는데, 아직 더 봐야겠지만 cpc 수익은 그다지 높지않은듯? 물론 광고단가가 낮은 광고가 클릭되었을수도 있고, 애드센스를 봐도 마찬가지로 cpc 단가가 제각각이기때문에 이건 조금 더 지켜봐야 될거같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를 해보자면... 현재 내가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는 약 5년째 운영중이며, 물론 수익목적은 아니고 이것저것 기록목적인데, 글은 거의 2000개 다 되가며, 하루 방문자수는 500~1000명 사이를 왔다갔다한다. 그럼에도 애드포스트 수익은 대부분의 날들이 0원. 애드포스트는 한 2년째 운영중인데, 5,000원 정도의 수익을 그동안 세번? 네번?정도 출금한게 전부이다.

한마디로 애드포스트는 거의 수익이 없고, 수익으로 보자면 애드핏, 애드센스가 훨씬 낫다는 말... 애드핏은 달아만놓아도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하니 개인적으로 무조건 해보는게 좋을거같다는게 내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