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필름카메라 어플 추천_후지 HUJI(아날로그, 옛날감성)

한때 '응답하라'라는 드라마 시리즈가 유행하면서 사람들이 옛느낌, 아날로그 감성에 관심을 가진적이 있다. 드라마나 방송이 아니더라도 요즘 복고를 컨셉으로 의상대여점, 카페, 음식점 등등 많이 생긴거 같다.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시대에 지친 사람들이 좀 불편하지만 따뜻했었던 옛날을 그리워하는거 같다. 나도 참 아날로그 감성이 좋다ㅎㅎ 그런데 최신 스마트폰으로 과거 감성을 소환시킬 수 있는 아날로그 어플이 있다ㅋ 바로 필름카메라 어플! 옛날 졸업사진 찍던 날의 풍경이 아련히 떠오르는...

어플 이름은 후지 HUJI. 여러 카메라 어플들 많이 있지만, 복고느낌의 필름카메라 사진 어플로는 이거 써보고 굉장히 만족했다! 화면이 진짜 옛날 필름카메라 모양ㅋㅋㅋ

저 화면의 왼쪽 상단 렌즈에 비치는 풍경이 찍히는건데, 저 상태에서 오른쪽 둥근 버튼 그냥 눌러도 진짜로 찍히기는하는데, 안보이니께ㅋㅋㅋㅋㅋ 렌즈를 누르면 큰 화면이 나온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Lab버튼은 사진첩.

렌즈를 누르면 이렇게 보통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 켰을때랑 똑같이 화면이 나온다! 화면전환(앞,뒤), 랜덤 빛효과, 타이머(3초,10초,바로), 사진품질(높게,낮게)등의 옵션이 있고, 플래시 버튼도 따로 있다.

플래시 없이, 날짜없이 그대로 찍은 사진.

플래시 없이 날짜 넣고, 랜덤 빛효과 설정해서 찍은 사진.

플래시 설정하고 빛효과 없이, 날짜 설정해서 찍은 사진. 진짜 필름카메라 느낌 낭낭하다ㅋㅋㅋ 약간 위태로운 화질상태의 어딘가 빛바랜듯한 느낌ㅋㅋㅋ

첫화면에서 Lab버튼 눌러서 갤러리 들어간 상태. 여기서 여러가지 또 다른 옵션이 나오는데, 날짜와 형식 탭에서 날짜를 찍히게 할건지, 그렇다면 연도를 어떻게 할건지와 어떤 형식으로 보여줄지도 따로 설정할 수 있다.

무료 어플인데 나름 세심하게 설정할 수 있어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 유료버전도 있던데 나는 따로 필요 없을거 같다. 다만 한가지 알아둬야 할것은 찍으면 바로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는다는 점.

원하는 사진을 클릭해서 열어놓고 저 가운데 부분에 다운버튼을 눌러야 갤러리에 저장된다. 그런데 뭐 이정도쯤이야! 정말 근접하게 옛날에 찍은 사진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카메라 어플인거 같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궁금한건 왜 98년도일까하는ㅋㅋ

어쨌든 옛 아날로그 감성이 그리운 사람들, 그때 그 시절 필름카메라가 그리운 사람들과 조금 힙한 감성사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복고 사진 어플 후지HUJI였다!

 

자연스러운 사진 보정 어플,날씨 보정 어플 추천 피크닉 PICNIC

자연스러운 사진 보정 어플, 날씨 보정 어플로 추천하는 피크닉(Picnic) 차고 넘치는 사진 보정 어플. 셀카 보정 어플은 이미 나와있는게 워낙 많고, 내가 아닌 모습으로ㅋㅋㅋ 예쁘게 보정해주는

costachic.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