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달지않은 단팥빵 맛집

딱히 좋아하는 디저트가 아닌 팥디저트. 그 중에서도 팥빵을 그닥 안좋아하는데, 남들이 맛있게 먹는 단팥빵도 그닥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다. 그런데 여기는 한번 먹어보고 또 생각나서 굳이 찾아가서 먹었던 곳!

일산에 위치한 설문단팥빵. 이쪽이 특이한게 설문단팥빵이라는 빵만 판매하는 베이커리 매장이 있고, 바로 앞에 설문커피라는 카페가 있다. 여기서 빵 사서 설문커피에서 먹을 수 있게 카페에 가위와 위생장갑 등등이 준비되어있다!

통팥을 직접 끓여 만들고,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으며 당일생산, 당일판매만을 한다는 설문단팥빵.

단팥빵 외에도 소금빵이나 소보로, 마늘바게트도 있었고, 다른 빵종류다 꽤 많았다. 빵 매장 자체는 작은편. 단팥빵만 양손 봉지에 가득 담아가시는 손님들도 봄. 그만큼 단팥빵이 유명한 곳이다.

빵 사서 계산하고 바로 설문커피로 넘어왔다.

주말임에도 많이 붐비지 않고, 규모가 꽤 되어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단체석도 있어서 근처 회사에서나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시는거 같았다.

 

또 단팥빵을 팔다보니 연령대가 좀 있으신 어르신 분들 모임으로도 오시는게 종종 보였음. 가족끼리 외식하고 가볍게 오기에도 좋은 카페라 생각되는 설문커피, 설문단팥빵.

메뉴판. 시그니처 커피도 있고, 커피 못마시는 사람들을 위한 음료나 라떼도 여러가지. 밀크쉐이크나 스무디 같은 음료들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와도 고민없겠다.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왔다. 특별할거 없는 주차장 뷰지만 그래도 탁 트인 창가자리는 좋다. 고깃집, 빵집, 카페가 주차장을 함께 써서인지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빵 먹을거라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커피맛도 무난했다.

우리가 주문한건 생크림단팥빵과 앙버터소보로.

일단 생크림 단팥빵은 빵피부터 숙성이 잘 되어서 아주 촉촉하고 부드럽다. 안에 팥과 생크림이 아낌없이 듬뿍 들어가있는데, 팥은 단맛은 과하지 않아 담백하며 생크림도 달지않아서 너무 맛있었다.

적절한 단맛의 팥과 생크림의 부드러운 촉촉함이 섞이니 부담없이 계속 손이 가는 맛. 단팥빵도 먹어봤었는데, 확실히 여기는 생크림단팥빵이 훨씬 맛있었다. 어른 아이 할거없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였다.

앙버터 소보로. 생크림 단팥빵만큼이나 감탄한 메뉴. 겉에 소보로가 굉장히 바삭하며 달달, 안에 팥은 말할것도 없고 버터도 담백하니 전체적으로 조화로웠다. 굉장히 포만감이 들었던 빵ㅎㅎ 식사대용으로도 적절하겠다.

생크림 단팥빵 맛 하나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 단팥빵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나처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달지않은 팥과 생크림이 매력적인 일산 설문단팥빵, 설문커피! 빵맛집으로 추천~

 

2024.03.04 - [일상 & 생각/맛집&술집&카페] - 불고기 듬뿍 진한 크림파스타_빵도 맛있는 브런치카페 파주 에델바움

 

불고기 듬뿍 진한 크림파스타_빵도 맛있는 브런치카페 파주 에델바움

모임하기에도 좋은 분위기 좋은 경기도 브런치 맛집 오픈 이후 항상 궁금했던 경기도 파주 브런치 카페 에델바움. 어쩌다보니 벌써 세번이나 방문했다ㅎㅎ 처음에 음식과 빵맛에 반해 재방문~

costachic.tistory.com

2023.12.09 - [일상 & 생각/맛집&술집&카페] - 가족끼리 가기좋은 경기도 파주 대형 베이커리 카페 해브펀_크리스마스 시즌 추천 HAVE FUN

 

가족끼리 가기좋은 경기도 파주 대형 베이커리 카페 해브펀_크리스마스 시즌 추천 HAVE FUN

빵이 맛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월롱 해브펀 파주에는 대형카페가 많다. 부지가 넓어서인지 카페 사이즈들이 큼직큼직한편. 요즘처럼 어딜가든 사람 많은 주말에는 차라리 규모 큰 대형카페들

costachic.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