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른나라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내가 여행다녀온 홍콩은 휴대폰 충전할때 코드가 다르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쓰는 일반 충전기만 가져가면 당황할수있음... 일명 돼지코라는 멀티어댑터를 챙겨가야 하는데, 물론 호텔에서 빌려주는 곳들도 있다고 하는데 스스로 챙겨가면 더 좋으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다이소에서도 판다고해서 나는 미리 한국에서 구매해갔다. 더 저렴한 제품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갔을때는 5천원짜리 딱 하나만 있었다.

다이소 해외 여행용 멀티어댑터 5천원.
US/UK/EU/AUS/NZ 등등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어 하나 사놓으면 유용할듯 하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방문한 나라에 맞는 플러그를 선택한 후 2. 사용시에는 LOCK 상태로 고정해서 사용!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실제 홍콩에서 사용해 본 결과 충전이 되긴 되는데, 무척 느리다. 일단 정말로 우리나라와 코드가 맞지않아서 좀 생소했고;

사용법에 적힌대로 사용했는데, 충전시간은 좀 복불복이라고 느꼈다. 첫날에 끼워놓고 잠들었는데 다음날 100프로 다 채우지 못했는데, 다음날에는 동일하게 사용했는데 100프로 완충이 되어있었다.

이게 한국에서 급속충전에 익숙해져서 더 느리게 느껴지겠지만, 실제로도 충전시간이 정말 느리긴 느렸다. 내것이 뭔가 잘못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외여행시 꼭 가져가야되는 필수품인거 같기는 하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