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박카스 D_나를 아끼는 피로회복제

인상적이고 감성적인 광고도 많이 하고,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오래된 피로회복제 박카스. 굳이 사거나 찾아마시지는 않지만 업체에서 미팅오갈때 한박스씩 사서 돌리는 만만한 음료인거같다. 요즘은 비타500에 좀 밀리는거 같지만; 어쨌든 많이 찾는다는건 그만큼 대중적이라는 뜻이겠지.

'나를 아끼자'라는 카피가 참 마음에 드는 박카스 광고. 나도 나를 아껴주고 싶다. 매일 출퇴근 너무 피곤해~ 매일 커피 한캔씩이 필수가 되었는데, 얼마전 미팅온 업체에서 돌린 박카스를 보고, 반가운 마음에 오랜만에 커피 대신 마셔보았다.

박카스 D.
나한테는 이게 그냥 익숙하고 일반적인걸로 알고있는데, 박카스 F라는것도 있단다. 궁금해서 살짝 검색해보니 약국에서 파는건 박카스 D, 피로회복 성분인 타우린이 많이 들어가있고 용량은 좀 적은것이고, 박카스 F는 편의점에서 파는데 용량은 크지만 타우린이 D보다는 적게 들어가 있다고 한다. 정확히 맞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성분은 이것저것 많이 적혀있는데, 귀에 익숙한 타우린 외에는 다 모르겠다. 또한 박카스 D의 효능효과는 육체피로, 병후의 체력저하, 식욕부진, 영양장애, 발열성, 소모성 질환 등의 경우 영양보급, 자양강장, 허약체질?? 로 적혀있는데, 허약체질에 좋다는건지 설명이 거기서 끝나ㅋㅋㅋㅋㅋㅋㅋ

몰랐던 사실은 15세 이상 성인은 하루 1회 1병 마셔도 되지만, 15세미만은 복용하지 말란다. 너무 대중적이라 그냥 비타민C 음료정도로 가볍게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나보다.

마셔본 후기는 보통 내가 아침에 커피 한캔을 안마시면 정신을 못차릴정도인데, 박카스만 마셨는데도 너무나 말짱하다. 카페인 마신것처럼 막 정신이 독하게 번쩍 드는 느낌은 아니고, 그냥 힘들지 않고 졸리지 않다.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느낄수도 있겠지만, 가끔 커피보다는 피로회복제 박카스 한병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