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사동 한식 맛집 최대감네에서 점심으로 해물누룽지탕 먹은 후기

벌써 두번째 방문인 인사동 한식 맛집 최대감네. 최근에 다녀왔던 곳인데, 맛있어서 짧은 시일내에 한번 더 다녀온 곳이다♥ 첫방문때에는 상추샤브정식으로 샤브샤브를 먹었었는데, 근래에는 다른 메뉴를 도전해 봤음! 인사동은 항상 붐비는 곳인거 같다. 관광지로도 유명해서 외국인들도 많고, 근처에 직장이 있는 직장인들이 점심때가 되면 밥먹으러 나오기도 하고.

인사동이라는 위치 특성상 한식집이 참 많은데, 막상 한군데를 콕 집어서 가려면 어디가 맛있는지, 맛집인지 알지못해 헤맬때가 많았다. 거하게 한정식은 아니여도 맛있는 한식이 먹고싶을때... 인사동 맛집들은 다들 골목골목 숨어있는 곳들이 많아서 잘 찾아봐야 한다.

최대감네 또한 매우 숨어있는 곳으로, 쌈지길 근처 골목길 안쪽으로 쭈~욱 들어와야 보이는 한식 맛집이다. '도마'라는 곳이 유명한거 같은데, 도마 골목 가장 끝에 위치하고 있다. 인테리어도 인사동에 어울리는 한옥 서까래가 인상적인 곳. 내부가 꽤 넓어서 단체손님도 수용 가능할거 같다.

상추샤브정식은 첫방문때 먹어봤는데, 밑반찬들도 만족스러웠고, 샤브 자체도 맛있었어서 왠지 다른 메뉴도 믿음이 가는 인사동 최대감네.

반찬들이 다 정갈하고 맛있다. 샐러드도 맛있고, 열무김치도 깔끔한 맛. 반찬구성도 과하지않게 딱 적당히 잘 나오는거 같다. 참고로 해물 누룽지탕같은 경우에는 1인분도 가능해서 혼밥도 가능한 메뉴이다. 한식은 기본 2인분 이상 주문인 메뉴들이 꽤 많아서 혼자 밥 먹으려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최대감네에서는 문제없을듯ㅋㅋ

해물누룽지탕. 사실 해물누룽지탕은 중식에서 많이 보이는 메뉴인데, 한식집에서 보이니 약간 생소하기는 했다. 서빙해주실때 누룽지 따로, 소스 따로 갖고 나오셔서 눈앞에서 뚝배기에 부어주신다. 후에 상 위로 서빙해주시는 방식.

보는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 중요했던 맛도! 정말 괜찮았다. 같이간 일행은 속 안좋을때 먹으면 진짜 괜찮을 음식이라고 했다. 사실 재료들은 중식집에서 파는것만큼 해물이 크고 많이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점심에 한끼 식사로 먹을 음식으로는 손색이 없었다. 간도 자극적이지 않게 잘 맞고 내용물도 나름 꽤 여러가지 들어갔는데, 다만 일행이랑 같은 메뉴를 시켰는데, 해물양이나 재료양이 똑같지 않고 좀 들쭉날쭉했다;

그래도 여느 한식집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해물누룽지탕의 퀄리티ㅋㅋㅋ 지난번에도 느꼈지만, 외국인친구 데려가기에도 좋고, 어른들 모시고 가도 너무 좋을 인사동 맛집 최대감네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