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인 건강검진 일반검진 항목
공덕 서울메디케어센터 후기

머리털나고 서른 넘도록 한번도 안해본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은 자주 다녔어도 건강검진을 받아본건 처음이다. 처음은 늘 두려운법... 어떤걸 검사하게 될지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지 전혀 몰랐기에 폭풍검색. 병원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되는데, 검사항목은 봐도 정확하게 모르겠더라.

병원은 검색해보니 동네 작은병원에서도 가능한거 같은데, 처음이니만큼 좀 체계적이고 큰곳에 가서 받고싶었음. 그래서 검색끝에 알아낸 공덕 서울메디케어센터. 보통 이런 정보는 맘카페 같은곳에 많이 올라오더라ㅋㅋㅋ 어디가 좋냐며 나와같은 궁금증을 가지신 분이 많은듯... 어쨌든 예약하고 감.

서울메디케어센터는 공덕역 4번출구에서 그냥 직진만하면 바로 보여서 찾기도 쉬움.
전문검진센터라 그런지 가자마자 딱딱 안내해주시고 체계가 잘 잡혀있는듯. 검사받기전 검진표?같은거 작성하고, 탈의실 가서 옷 갈아입음. 탈의실이 따로 있긴 하나 안에 들어가면 목욕탕처럼 그냥 거기서 갈아입는거ㅋㅋㅋ 개인 사물함이 있어 거기에 소지품 넣고, 주는 옷이랑 슬리퍼 갈아신고 본격적으로 출발!

참, 전날 공복으로 가야하고 나는 문자에 전날 저녁 8시부터 금식하래서 지키고 감. 물도 금식에 포함으로 알고있음.
그럼 직장인 건강검진 일반검진 항목에 대해 소개하겠음. 
순서는 그냥 생각나는대로 적는거니 의미없다ㅋㅋ

1. 몸무게, 키, 혈압검사
이거는 아주 익숙한 그것이 맞음ㅋㅋㅋ 신발벗고 올라서면 머리에 콩 찍어 검사하는것.
혈압 재는것도 병원아니여도 곳곳에서 보이는 그 팔넣고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그 기계로 하는것이였다.
2. 시력, 청력 검사
이것도 매우 익숙한 그 검사. 시력검사는 안과에서 하는 그 한쪽눈씩 가리고 검사해주시는거고, 그 자리에서 시력 알려주신다. 청력검사는 방 같은데 혼자 들어가서 헤드셋 끼고 앉아있으면 손에 부저같은걸 쥐어주시고 소리 들릴때마다 누르라고 하신다ㅋㅋㅋ

3. 흉부 엑스레이
이것도 가슴에 대고 숨 참으세요~ 하고 한번 팡 찍고 끝나는 익숙한 검사. 다 익숙한걸 보니... 떠오르는데 학교에서 했었구나. 하긴 성인되고 나서는 이런거 굳이 찾아서 할일이 없으니...

4. 채혈
아마 이것때문에 공복으로 오라고 하지 않았을까?
나는 정기적으로 병원을 다니고 채혈에 익숙한데 아닌 사람들은 좀 겁먹을 수 있을듯?! 그냥 따끔하면 끝난다.

5. 소변검사
나 이거때문에... 검사 다 끝나고 한시간 반 묶여있었다. 다른 사람들은 요의가 없어도 아주 조금은 나온다는데 나는 그게 절대 안됨ㅠㅠ 채혈 한다음에 물 마시고 난리쳐도 한시간 반만에 나옴... 나와 같이 예민하신 분들은 소변 참고 가시길.

6. 자궁경부암 검사
이건 여성에게만 해당. 처음 받아보는거라 긴장했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편하게 받은거 같다.

+추가로 받은 하복부 초음파
이건 내가 따로 비용을 지불하고 받은 검사임. 일반검진에 포함X
근래에 아랫배쪽에 불편감이 있어서 따로 신청해서 받게 되었는데, 당일에 가서 말해도 바로 검사 가능한거 같다. 가격은 4만 7천원? 5만원 안되는 가격이였던거 같다.
이거 받을때ㅋㅋㅋ 민망한 얘기지만 가스가 많아 잘 안보인다며ㅠㅠ 엄청 누르면서 하셨음...
나도 모르게 참 가스가 많이 차있었구나 생각들면서... 뱃가죽이 등가죽에 붙는 느낌이 이런거구나 생각하며 받음. 안아픈 사람도 아플것처럼 세게 누르시면서 봐주셨다. 보면서 대충 어떻다 이야기 해주시는데 자세한건 나중에 결과지 오면 알게되겠지? 참고로 여기서는 정확히 알수는 없다며 계속 아프면 산부인과나 전문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셨다.

이렇게 공덕메디케어센터에서 직장인 건강검진 끝.
검진받기 전 주변에 물어본 바로는 '이렇게 검사해서 내 숨겨져있는 병을 다 알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별로 하는게 없다더니 나도 비슷한 소감... 정말 제대로 하고 싶다면 따로 신청해서 받는게 좋을듯. 아니라면 그래도 공짜로 받는거니 직장인 건강검진 받는게 좋고!

서울공덕메디케어센터는 직원들도 친절하고 체계적이고 만족! 교육이 잘 되어있는지 순서도 알아서 딱딱 알려주시고 좋다. 따로 건강검진 받으러 올때도 여기로 올 의향 있을정도로 만족함.

그나저나 검진결과 잘 나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