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술을 자주 마시는 편이 아닐뿐더러, 많이 마시지도 못한다. 그렇지만 소주보다는 술자리 분위기를 좋아한다는 다른 사람들보다 나는 소주자체의 그 쓴맛을 참 좋아하는데ㅋㅋㅋ 얼마전에 소주를 좀 색다르게 마시는 방법을 알게 되어 적어보려고 한다.

여담으로 옛날에는 소주하면 무조건 참이슬이였는데, 요즘은 처음처럼이 더 대중적으로 팔리는거 같다. 딱히 콕 집어 주문하지 않으면 기본으로 처음처럼이 나오기도 하니까... 또 소주 종류도 참 다양해지고, 지역소주도 있어서 종류를 다 알기도 어려움...ㅋㅋㅋ 어쨌든 나의 개인적인 취향은 참이슬 후레쉬다!

그럼 이미 알고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소주 색다르게 먹는 방법 이야기 시작ㅋㅋㅋ
참고로 이자카야 사장님이 알려주신 방법이다.

먼저 준비물은 소주, 토닉워터, 레몬, 얼음이다.
일단 소주와 토닉워터의 비율은 1:4정도?이다. 그런데 이거는 마셔보면서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될 것 같다. 

1. 소주를 잔의 4분의 1정도 붓는다.(나는 참이슬 후레쉬로 넣음)
2. 레몬 한조각을 넣는다.
3. 토닉워터를 소주의 3~4배 정도의 양을 넣어준다.
4. 얼음을 집게로 넣고, 잘 섞이게 휘휘 저어준다.

이렇게하면! 목넘김이 아주좋고, 소주의 쓴맛이 상당히 중화된 톡쏘는 소주를 즐길 수 있다. 음료수처럼 아주 꿀꺽꿀꺽 넘어가는데 음료수같다고 속도올려 마시면 나도모르게 취할 수 있다ㅋㅋㅋ
한번 이렇게 마셔보고는 이후 저 이자카야 갈때면 꼭 저렇게 마신다는ㅎ 저렇게 마시다가 소주만 마시면 또 엄~청 쓰다!

소주를 색다르게 마셔보고 싶은 이들에게 한번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