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툴바가 좋은 3가지 이유

예전에는 기본적인거 외에 뭐 깔라고 뜨는건 뭔가 광고같아서 다 거부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몇가지는 써보니 참 유용한거 같다. 다만 다운로드 할 시에, 함께 깔아지는것이 있는지 잘 보면서 체크해야 한다ㅋㅋ

컴퓨터가 간혹 맛이 가거나(바이러스에 걸리거나), 아니면 속도나 성능향상을 위해 한번씩 밀어주는게 좋긴한데, 그러고나면 이미 깔려있었던 것들이 날아가는 단점이 있다. 물론 중요한 프로그램들이야 백업받아 놓기는 하지만 그 외에 자잘하게 유용하게 쓰였던 것들은 다시 깔아줘야한다는거...

어느순간부터 컴퓨터를 새로 단장할때마다 꼭 다운받아 까는것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인 '네이버 툴바'.
보통 다운받아 깔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모음창 아래에 한줄 추가되는 형태로 반영이 된다.

그럼 내가 네이버 툴바를 추천하는 세가지 이유,

1. 캡처기능
내가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쓰며, 가장 유용하게 쓰는 기능이다.


캡처버튼을 누르면 단위영역, 전체영역, 직접지정 등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며, 원하는 부분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나는 직업이 웹디여서 그런지 작업하다가 좋아보이는 홈페이지를 나중에 벤치마킹 하기위해 캡처해서 보관한다.

또한 친구들과 pc카톡을 주고 받을때 공유하고싶은 부분을 캡처해서 복사한다음 채팅창에 붙여넣기 하면 바로 공유가 가능해서 유용하다.

다만 쉽게 이미지 캡처가 가능한만큼 악용하지 않고 다른사람들의 저작권이나 게시물이 침해되지 않도록 관련한 것들을 잘 지키면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ㅎㅎ

2. 원하는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검색기능
이것도 1번만큼이나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툴바의 아주 유용한 기능!

특정 사이트에서 어떤 정보를 보다가 문득 궁금한 것이 생겨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고 싶을때, 다시 포털사이트의 주소를 치고 들어가서 검색하지 않아도 네이버 툴바가 설치되어있다면 바로 검색 가능하다.

포털사이트 이름이 있는 곳을 클릭하면 zoom, daum, nate, google 등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등이 바로 뜨며, 원하는 포털사이트를 선택해서 바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된다.

3. 마우스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
마지막으로 내게 네이버 툴바가 유용한 이유 중 하나는 마우스로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다.

더보기 > 환경설정 > 마우스 액션 옵션으로 들어가면 마우스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갖가지 액션들이 나온다. 위 행동들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채로 위에 표시되어 있는 방향으로 드래그해서 움직일 시에 원하는 액션을 취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바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고 싶을때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게 된다.

마우스를 움직여 '뒤로'버튼까지 이동해서 클릭하지 않아도 되니, 별거 아니여보여도 뭔가 작업시에 나의 소중한 시간도 아낄 수 있다ㅋㅋ

이 외에도 네이버 툴바의 많은 유용한 기능이 있겠지만, 익숙한 것만 하게 되듯이 쓰던 기능만 쓰게된다ㅋㅋ 네이버 툴바는 프리웨어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면 받아서 쓸것!!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