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석관동 시골밥상

점심시간만 되면 뭐먹을지 고민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성비 좋은 점심 한끼는 참 반갑다. 가끔 양식이나 일식도 끌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익숙하고 제일 만만한건 한식만한게 없다. 가산디지털단지처럼 회사건물들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선택지가 많겠지만, 석관동은 사무실보다는 주택이 밀집해있는 곳이라서 밥집이 그렇게 다양하지가 않다. 일주일단위로 갔던곳 몇군데를 계속 돌아가면서 방문하는데, 그 중에 한곳인 석관동에서 꽤 맛집으로 알려진 시골밥상이다.

근처에 공사를 많이 하는 요즘이라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가려다가 그냥 돌아온 적도 있고... 그런데 사람이 많은만큼 맛이 보장되었다는 뜻이겠지!

밑반찬 몇가지가 나오고, 사진에는 없지만 된장찌개도 제공된다. 이정도면 훌륭한 상차림이라고 생각함. 밑반찬도 젓가락 대기 싫은 그런 느낌이 아니라 꽤 정갈한 느낌이 나서 좋다.
난 국물파라 제공되는 된장찌개도 반가운데, 맛도 집에서 먹는것과 큰 차이가 없이 입맛에 잘 맞는다.

제육볶음 가격은 7천원. 너무 비계만도, 너무 살만도 아니게 적절한 비율?을 유지한 고기가 꽤 많이 나온다.
보통 밖에서 먹는 제육볶음은 달짝지근하고 굉장히 자극적일거라는 생각이 있는데, 여기는 양념이 그렇게 달지도 않고, 집에서 해먹는 제육볶음과 비슷한 맛이 나서 참 좋다. 살짝 불맛도 나는거 같고 고기도 부드럽다.

기분좋고 배부르게 먹고나올 수 있는 직장인 점심메뉴로 딱인거같은 석관동 시골밥상이다.

2018/07/24 - [일상 & 생각/맛집&술집&카페] - 석관동 맛있는 분식집 duck써니(덕써니)

2018/08/26 - [일상 & 생각/맛집&술집&카페] - 통큰할매순대국 순대해장라면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