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촌 통인시장 끝쪽에 위치하고 있는 효자베이커리. 이미 오래전부터 유명한 빵집. 예전에 방문한적은 있었는데 뭔가를 사지는 않았던 기억... 친구말로는 평소에는 가게바깥까지 줄이 쭈욱 서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갔을때는 안쪽은 바글바글했지만 다행히 줄은 서지 않았다.

제일 유명한건 콘브레드, 두번째는 어니언 크림치즈 소보루 라는 빵이라는것 같았다. 콘브레드는 안에 크림없이 옥수수랑 다른 야채들이 같이 들어간다는거 같은데 약간 고로케?같은 느낌일거같아서 사지 않았고, 내 취향 엄마 취향 일거같은 어니언 크림치즈 소보루를 샀다.

세개 들어있고, 가격은 4500원. 요즘 빵값이 워낙 비싸서 그렇게 비싸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달달한걸 안좋아해서 달지않을까 걱정했는데, 직원분이 단거랑은 전혀 상관이 없는 빵이라고 하셔서 믿고 구매~


사갖고 들어온 날은 배가 불러서 먹지 못하고 다음날 엄마가 먼저 드셔보았는데, 먹고나서 너~무 맛있다고 감탄하셨다ㅋㅋㅋ 역시 제대로 봤음!! 나도 먹어보니 부드럽고 원래 어니언 크림치즈 맛도 좋아해서 맛있게 잘먹었다.

내가 하루 묵혀놨다가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소보로쪽이 바삭바삭하지는 않고 그냥 빵같은 식감이였다. 난 그래도 좋았음. 오히려 바삭하면 입천장 까질거같고ㅋㅋ

아무튼 효자베이커리 가면 재구매 의사 있는 어니언 크림치즈 소보루 빵이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