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학동네시인선 어플
좋은 시집 찾는 나만의 방법 추천!

어느순간부터 시만 읽게 된 나의 독서 취향. 한때는 소설이 너무 좋았다가 지금은 시에 폭 빠져버렸다. 하지만 알 수 있는 유명한 시 들은 너무 한정적이고, 주변에 나와 같은 독서취향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추천받을 수 있는 기회도 없는 편. 그냥 도서관에서 우연히 집어서 좋은 보는거고 그 정도인데, 사실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나에게 맞는 시 찾는게 참 어려움ㅋㅋㅋ

최근에 알게 된 문학동네시인선 어플. 시집을 다 읽고, 다음에는 어떤 시집을 읽어야하나 고민될때 딱 좋은 어플이다. 생각해보니 주변에 시집 선물할 때, 어떤걸로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될 때에도 활용하면 좋을거 같다ㅎㅎ

어플이 실행되면 가장 첫 화면 잠깐 인트로 페이지가 뜬 후 메인화면. 색상과 작가 이름별로 쭉 나열되어 있다. 문학동네시인선은 시집마다 색상이 달라서 모으는 재미도 있다ㅎ

이미 읽은 시집도 보이는데, 아직 안읽고 모르는 시집이 거의 대부분. 랜덤으로 선택해서 들어가면 책 내용의 일부를 볼 수 있다.

내가 근래에 가장 좋게 읽었던 윤성택 시인님의 시집을 예시로...ㅎㅎ 시인을 선택하고 들어오면, 시집이 보이는데 목차가 쭉 나오고, 미리보기와 구매하기 버튼이 보인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버튼은 '미리보기' 버튼으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집의 앞부분 몇 편의 시를 볼 수 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3~5편 정도 제공하는거 같은데, 읽어보고 구매를 결정 할 수 있다.

보통 몇 편 읽어보면 나에게 맞는 시집인지, 내 취향에 맞는, 내가 이해할 수 있는 시집인지 판단이 되기 때문에 나에게 참 좋은 어플이다. 나는 아직 이 어플에서 직접 구매해서 읽지는 않았고, 미리보기를 통해 몇 편 본 후에, 마음이 가는 시집을 빌려보고, 좋은건 구매하려고 한다.

좋은 시집는 책 선물로도 적합한데, 좋은 시집 찾기 딱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내용을 보는거기는 하지만 문학동네시인선 시집은 표지도 단색으로 예뻐서 모으는 재미도 있을듯! 어쨌든 문학동네시인선 어플은 좋은 시집 고르는 나만의 방법이다ㅋㅋ

2019/02/18 - [문화/시] - 이수정 나는 네 번 태어난 기억이 있다(문학동네시인선 좋은시집 추천)_107

2019/03/02 - [IT 정보/정보] - 인스타그램 감성이미지 만드는 글그램(사진에 글쓰기,썸네일 어플추천)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