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맵 활용방법(해외여행시 유용)

해외여행 할때 너무나 유용한 구글맵. 지난 여행에서 구글맵을 쓰긴 했지만, 오직 길찾기로 이동할때 경로보러 다니는 용도로만 썼었는데, 이번에 다낭 여행을 알아보면서 알게 된 기능이 있어 적어보려고 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수도 있는데...ㅋㅋㅋ

나는 우리나라 지리에도 약한 편인데, 그래서 해외는 말할것도 없음. 흔히 여행지 계획을 짤때 지리를 좀 알아야 이동경로나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 해외는 생소해서 전혀 감이 안잡힌다. 그럴때 참 유용한 구글맵 장소 저장기능!

사용방법은 예를 들어 구글맵을 실행시키고,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거나 지도상의 원하는 위치를 우선 찍으면된다. 예시로 나는 '워터프론트 레스토랑 & 바'를 선택했고,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것처럼 하단에 장소이름이 뜨게된다. 그럼 그 장소명을 클릭하고 들어간다.


그럼 보이는 화면에서 중간 네개의 아이콘, '길찾기, 통화, 저장, 공유' 중에 저장을 눌러, 즐겨찾는 장소, 가고 싶은 장소, 별표 표시된 장소 중 하나를 선택한다. 나는 '가고 싶은 장소'를 선택했다.

그러면 지도위에 아까 선택할때 보았던 아이콘 표시가 나타나고, 한눈에 위치를 알아볼 수 있다. 나는 이미 방문예상하고 있는 몇개의 여행지를 표시해 놓았는데, 이렇게 위치를 저장해서 표시를 해 놓으니 내가 방문할 여행지들끼리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대략적으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알고 사용하면 더 유용한 구글맵! 모르던 기능이였다면 이번 기회에 더 유용하게 사용해보면 좋을듯~


2019/03/05 - [일상 & 생각/패션뷰티] - 여행용 캐리어 보조가방(해외여행 필수품)_저렴한 라이프트렌드 폴딩 보스턴백

2018/12/16 - [IT 정보/정보] - 해외 한달날씨 미리보기 사이트, 아큐웨더 Accuweather

2018/12/15 - [일상 & 생각/생활정보] - 첫 해외여행지로 홍콩을 추천하는 3가지 이유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