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tv 무료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후기(feat.여자귀신)

영화 제목을 들으면 직장인이라면, 혹은 직장인이였다면 누구나 관심이 갈만한 영화제목. 이번 Btv무료영화로 뜬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이다. 언뜻 영화소개 프로그램에서 들었던것도 같았던 이 영화. 무료영화 목록에서 유난히 밝고 환한 포스터로 눈길을 끌고 있었다.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라는 이 영화는 일본에서 제작된 영화이다. 주인공이 다니고 있는 회사 모습은 우리나라의 열악한 기업들의 모습과 비슷해 보인다. 물론 어느정도 과장되거나 극대화돼서 표현되고 있기는 하지만 경쟁심 그로인한 압박감, 실수 후 집에와서 한껏 작아져 괴로워하는 모습 등등... 한 회사에 소속되어 살아나가는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무척이나 공감될 장면들이 많았다.

직장에서 지칠대로 지친 한 남자가 자신의 삶을 포기할뻔한 순간, 우연히 자신을 동창이라 소개하는 남자를 만나게 되고 그 남자로 인해 점점 변화를 겪게되는 주인공. 일본영화를 보면 특유의 감성과 정적인 느낌을 많이 받는 편인데, 이번 영화도 그러했다. 잔잔하게 위로를 건네는 영화.

그런데 이 영화... 중간에 식겁할 장면이 나왔으니... 중간에 주인공 둘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에서 다른 테이블에 앉아있는 귀신이 나왔다;;; 갑자기 분위기 호러...ㅋㅋㅋㅋㅋㅋㅋ 장르가 그런 장르라면 긴장이라도 하고 봤을텐데, 전혀 예상치도 못했는데 나오니 너무 무서웠다;

결국 귀신의 의미는 끝까지 모르고 끝남-_-... 도대체 왜 나온거야? 라는 생각.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자면, 주인공이 귀신을 볼 당시에 회사일에 지칠대로 지친 상태여서 정신적으로 그만큼 피폐해졌다는걸 의미하는 장면 아니였을까 생각해본다. 그 압박감과 회사에 대한 공포가 그 여자귀신으로 나온게 아니였을까... 아니면 도대체 왜인지 모르겠음ㅋㅋㅋㅋㅋ

어쨌든 어떻게보면 뻔한 내용이였고, 뒤로갈수록 살짝 지루할수도 있지만, 지친 현대인들에게 작은 위로는 될 수 있는 영화같다. 강추! 정도는 아니지만, 무료영화 겸 볼만한 영화로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