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물위주 좋은 그림 소재 찾는 나만의 방법 2가지 추천

그림은 예전부터 꼭 갖고싶던 취미. 그림은 종이에 그냥 그리면되니까 '그림취미를 갖고싶다'라고 말하는게 좀 이상하지만, 이왕이면 내가 그리고 싶은걸 내 머릿속에 있는 생각대로 그려내고 싶은 마음으로 요즘 그림학원을 따로 다니는 중이다. 취미를 갖기 위해서도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건 동기부여.

옛날부터 아주 가끔씩 그리기도 하고, 학원도 물론 다녔지만 아주 짧게 다니고 그만두었었다. 변덕이 좀 심한 성격때문도 있겠지만, 딱히 명확한 목표가 있지 않은 이상 흥미가 떨어지면 취미라는건 쉽게 그만두기 좋은거 같다. 내눈에 형태가 좀 형태다워 보이고 배우면서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돌이켜보면 이 단계에서 그냥 떨어져 나갔던거 같다ㅎㅎ

그래서 그림을 그릴때 가장 중요한건 '흥미'와 그리는 대상에 대한 '애정'이라고 생각한다. 학원 가면 기초부터 배우게 되니 선긋고 원기둥 그리고... 알지도 못하는 사람 얼굴 그리고 그러니 관심이 뚝 떨어졌던듯. 어쨌든 오늘 이야기 하려는건 나만의 그림소재 찾는 방법 2가지이다.

그림을 그려야겠다 마음 먹으면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무엇을 그려야할까?'일 것이다. 혼자 그리는 사람 이외에 학원 다니는 사람들은 그림소재를 학원에서 아예 정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학원을 다니더라도 이왕이면 내가 그리고 싶은 소재를 직접 찾아서 보여주는게 좋다고 생각한다(취미로 하는 경우라면). 나는 인물위주의 그림에 흥미가 있기 때문에 인물 그림 소재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겠음!!

1. 각종 잡지의 모델사진이나 화보

출처 - 더블유코리아(wkorea.com)

각종 패션잡지들의 모델사진(화보)은 좋은 그림소재가 된다. 뷰티나 패션쪽이기 때문에 동작도 다양하며, 해상도도 좋아 그림소재로 삼기에 좋다. 화보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연예인과 모델들의 사진도 많이 실려있기 때문에 그림소재로서 좀더 친숙하게 다가온다는 것도 장점으로 볼 수 있다. 더블유코리아나 보그, 엘르 등등 인터넷에 검색만해도 나오는 사이트들 중에 한군데만 들어가 보아도 좋은 그림소재들이 수두룩하다!

2. 영화 포스터나 스틸컷

출처 - 네이버영화

내가 대부분의 그림소재를 찾는 방법인데 영화를 검색해서 나오는 영화 정보의 스틸컷들을 보고 모으는 것. 감명깊게 본 영화나 영화에 딱히 관심이 없더라도 스틸컷들을 잘 살펴보면, 그림소재로 삼을만한 좋은 사진들이 많이 보인다. 영화 스틸컷에는 감정이 풍부하게 담겨있기 때문에 감정표현이 잘 되어있는 소재를 구하기에 좋고, 잡지와 마찬가지로 해상도 높은 사진이 많다.

이렇게 나만의 인물관련 그림소재 찾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예전에는 '무엇을 그릴까' 생각하다가 귀찮아서 아예 안그린적도 있었는데, 요즘은 위 2가지 방법으로 계속 검색해보고 그려보고 싶은 소재가 나타나면 그때그때 저장해 놓아서 그림 그려야지 마음먹으면 거의 바로 그리게 되는거 같다.

그림 잘 그리고 싶은 사람들, 그림을 취미로 갖고 싶은 사람들! 좋은 그림소재로 많이 그려서 머릿속에 상상하는 것들도 모두 그려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