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가찍은 사진판매 크라우드픽(Crowdpic) 수익 후기 및 이미지 업로드시 태그적는 요령Tip

이전에 포스팅한적이 있는 크라우드픽. 내가 찍은 사진을 팔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장당 판매한 수익이 100% 내수익으로 인정된다는점이 무척 매력적이였다. 전문가처럼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나에게는 꿩먹고 알먹는듯한 사이트였음ㅋㅋ

처음에 시작할때보다 사진수도 많아지고 점점 발전하고 있는듯한 크라우드픽 Crowdpic. 그동안 판매한 사진갯수와 사진 업로드시에 태그 적는 작은 요령?같은걸 공유하려고 한다.

1.많지 않지만 취미로 얻은 소소한 크라우드픽 수익

크라우드픽 사진판매 수익은 장당 500원. 그동안 8장이 팔려서 총 수익은 4,000원이다. 정말 소소한 수익이지만 전문적인 사진가도 아니고, 그냥 취미로 내가 좋아 찍고 간직하고만 있었던 사진을 올려서 팔았는데, 이만큼 팔렸다는게 신기ㅋㅋㅋ

나는 거의 먹는거 위주로 사진을 찍었기 때문인지, 8장 죄다 음식사진만 팔렸다. 실제로 여행가서 찍은 풍경사진이나 다른 사진들도 종종 올렸는데... 팔린건 모두 음식사진ㅠㅠ 익숙하고 많이 찍는게 아무래도 많이 팔리나보다ㅋㅋㅋ 그런데 이전에나 지금에나 드는 생각은 도대체 저런 사진들은 어디에다 쓰시는걸까?ㅎㅎ

2.이미지 업로드시 태그 적는 요령

이미지 업로드할때 늘 고민되는 태그. 태그를 잘 적어야 노출도 잘 되고, 그게 바로 판매로 이어질 수 있으니 중요하다. 근래에 내가 쓰는 태그 적는 요령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예를 들어 내가 업로드할 사진이 장미꽃이라 가정하고, 크라우드픽 검색창에 '장미꽃'을 검색해 본다. 그러면 장미꽃들과 연관된 이미지들이 쭉~ 나온다. 


그러면 여기서 위에 필터부분 맨 첫번째 버튼을 누르고, '판매순'을 선택한다. 그러면 사진들이 가장 많이 판매된 순서대로 정렬이 되는데, 되도록 앞부분에 위치한 사진들을 위주로 보도록 한다.

사진출처 : 크라우드픽

예를들어, 제일 첫번째 사진을 클릭해서 나오는 사진의 태그들을 살펴보면, 내가 어떤식으로 태그를 작성해야 하는지가 보인다는 뜻!

판매가 비교적 많이된 사진이니 그만큼 태그도 잘 적었다는 뜻이 아닐까? 이게 내가 크라우드픽에서 이미지 업로드시에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취미로 예쁜 사진도 찍고, 수익도 내보자!


2018/07/04 - [IT 정보/정보] - 내가 찍은 사진 팔 수 있는 크라우드픽 CrowdPic

2019/01/20 - [IT 정보/정보] - 음식사진 맛있게 찍는 3가지 방법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