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해피데스데이 후기(킬링타임용 영화 추천,OCN)

집에 있을 시간이 많다보니 자연히 TV 볼 기회도 많아지는거 같다. 예전 집에서는 내 방에 케이블이 설치되어 있지않아, 다양하게 보지 못했는데, 이사오고 나서는 내방에서도 케이블이 설치되어 볼 수 있는 채널이 많아졌다.

집에 있는 주말이면 으레 시간 죽이기에 여념이 없는데, 가장 좋을만한 건 역시 '영화보기'이다. 요즘에는 영화채널도 많아서 운 좋으면 채널 돌리다가 보고싶었지만 놓쳤던 예전 영화들을 볼 수 있다.

근래에 봤던 이러한 영화 중에 하나가 '해피데스데이'.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보고 한번 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그대로 막을 내려버렸다. 이후로 아무생각 없다가 집에 있던 어느날 채널 OCN에서 해주는거 보고 자리잡고 보게됨ㅋ

몰랐는데, 흥행했던 겟아웃 제작진이 만든 영화인가보다. 해피데스데이2도 개봉했던거 같은데, 채널OCN에서 해준건 해피데스데이1. 평점을 찾아봤는데 꽤나 높은 편이라 더 기대되었다.

장르는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로 되어있는데 그러기에는 꽤나 유쾌하다. 살짝 섬뜩?할 수 있어도 보면서 무섭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었다. 주인공이 생일날에 죽고, 죽으면 같은날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는 설정이 조금 게임같달까? 스테이지를 깨기 전까지는 다음 날로 넘어갈 수 없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연출이 무겁지 않아서인지 꼭 게임을 보고 있는것같이 느껴졌다.

같은날이 반복되면서 초반의 날라리같았던 주인공도 무언가를 느끼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해 간다는 점에서 관객에게도 그 과정을 통한 메시지를 던지는 듯한 영화. 평점이 왜 높은지 알거같고, 킬링타임용 영화로 제격인 영화같다. 공포영화 못보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유쾌하고 재밌는 영화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