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_나의 인생영화

개봉당시에 한국배우인 배두나님이 출연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해외 유명감독인 워쇼스키 남매가 만든 작품이라 이목을 끌었지만 국내에서 크게 흥행은 못했던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 기억하기를 당시 흥행했던 한국영화들에 밀려 상영관 찾기도 어려웠던것 같다.

극장에서 내리기전에 부랴부랴 찾아서 봤던 기억이 있는데, 3시간의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감동적이고 인상적이였던 영화로 기억에 남는다. 나의 인생영화가 된 클라우드 아틀라스.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시공간을 계속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영화를 보면서 바로 이해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소설을 읽어보지는 못했는데 원작이면 영화보다 괜찮으려나?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윤회사상'을 기반으로 한다.
세대를 거듭하며 이전 생애의 영향을 받아 다음 생애에 다시 태어나는데, 영화에서 그렇게 그려지다보니 환생했을때의 달라지는 배우들의 분장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처음에는 영화의 내용을 따라가기에 바빴다가, 어느순간 영화가 전하는 잔잔한 메세지에 감동한다.
평소 멜로, 가족영화 보면서도 잘 안우는 내가 SF영화보고 울었다...ㅋㅋㅋ 영화를 보면서 장면장면 약간의 지루함은 있을 수 있지만, 자극적이고 직설적으로 뱉어내는 이야기들보다 여운은 훨씬 강렬하다.

어디로부턴가 온 나의 과거, 그리고 현재와 미래.
영화를 보고나면 '현재의 나'와 '내 삶'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게되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