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 쏠(Sol)로 애드센스 수익 외화송금 직접 입금받는 방법

나의 주거래 은행은 신한은행. 평소 체크카드를 쓰는데, 나한테 맞는 카드를 선택하다보니 신한카드를 주로 쓰게되어 주거래 은행도 자연스럽게 신한은행이 되었다. 본래 한가지 쓰기 시작하면 잘 안바꾸는 성격도 한몫 했겠지만,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신한카드가 이런저런 혜택면에서 꽤 쓸만한듯하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시작하게 된 애드센스. 처음에는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기도 너무너무 어려웠는데, 여차저차 통과되고... 정말 수익이 조금씩 나긴했지만, 그래도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태산은 아니지만서도 어쨌든 100달러를 달성해서 입금을 받게되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신한은행 어플 쏠(Sol)로 애드센스 수익 입금받는 방법. 일단 입금을 받으려면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외화계좌를 따로 개설해야 한다. 나는 직접 영업점 방문하여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개설했다. 개설당시에도 수수료다 뭐다 하며 여러은행 검색해보고 그랬는데, 머리아프고 그게 그거 같아서 그냥 주거래 은행에서 개설...ㅎㅎ

개설후에 애드센스에 계좌를 등록해 놓고 100달러가 달성이 되면 나에게 보낸다. 그럼 얼마 지나지않아 신한은행에서  해외에서 외화가 송금됐다고 전화가 온다. 이때 직접 할것인지 자기네가 해줄것인지 물어보는데, 쏠 어플통해 직접 하겠다고 대답! (은행에서 해주면 편하지만 수수료가 더 붙는걸로 알고있음) 그러면 어플통해 받는 방법 문자로 보내주겠다고 하신다. 참 편리한세상이다ㅋ

1. 신한 쏠(Sol) 어플로 접속해서 우측 상단 햄버거 버튼(짝대기 세개)을 클릭해서 전체메뉴를 본다.

2. 왼쪽 사진에서 외환/신한카드, 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 입금받기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3.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입금대기중으로 뜨는 송금내역이 뜨는데 하단에 상세내역 보기 및 입금 클릭.

4. 그럼 왼쪽 사진처럼 상세내역이 조회되고, 확인 후 하단에 입금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5. 사진에는 없지만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절차가 뜬다. 보안카드 번호를 맞게 입력 하면, 해외송금 입금받기 끝! 오른쪽 화면처럼 입금이 완료되었다는 반가운 메시지가 뜬다.

이후 내 외화 예금 계좌를 확인해보면 일정부분 수수료를 뗀 금액이 들어와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달러로 내 외화계좌에 입금받은 것이므로, 이것을 내 원화계좌에 출금하면 환율에 따라 계산 뒤 우리나라 돈으로 입금 받을 수 있다.

수익 입금되면 전화오고, 문자로 방법까지 알려주니 직접 하기에도 전혀 무리없는 외화송금액 직접 입금받기! 어플로 버튼 몇번 클릭으로 쉽게 할 수 있다!

 

신한 S20 체크카드가 좋은 3가지 이유(체크카드 추천)

신한 S20 체크카드 내게 가장 실용적인 카드 나는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다. 어떤 이유에서 만들었던 적은 있지만, 꼭 필요할때 한두번? 정도 쓴 이후로는 쓰지 않고 계속 체크카드를 쓴다. 뭔가 ��

costachic.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